우리나라에 사회 구조적으로 문제가 없냐?

아니다. 분명 있다.

근데 그럼 다른 나라엔 없을 것 같냐?

시발 진짜 분명히 있다. 어떤 방식으로든.



환상의 유토피아로 불리우는 복지국가 북유럽은 문제가 없을 것 같냐?

그들만의 고충이 있고 문제가 있다.

미국도 마찬가지다.



모든 나라에는 문제가 있다.

그리고 시발 이민지에겐 기회가 더 없다.

물론 한국도 존나 문제가 많다.

내가 한국의 문제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근데 시발 나라탓만해서 뭐할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치열하게 살아봤는지가 궁금하다.

그리고 이 나라에서 흙수저로 태어나서도 자수성가한 사람들은 뭔데?



잉여자본이 축적된 이후

어느 곳에서든 권력과 부의 대물림은 일어났다.

가진것 하나하나 다 따지면 세상 못산다.

부모는 선택할 수 없고

시발 얼굴도 유전자에 의해 결정되는거지

내가 선택할 수 없는건데

왜 내가 가지지 못하는, 선택할 수 없는 것들을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것때문에 자신의 인생이 이렇게 되었다고 하는 새끼들 보면 존나 한심하다 진짜




그리고 애초에 세상이 왜 공평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음.

하여튼 사회탓하면서 아무고토안하는 새끼들보면 진짜 개씨발 욕이 절로나온다 ㅅ ㅣ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