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매니제가 필요한 이유        :     게임 전체를 관리하기 위해



다른 요소들, 플레이어나, 적은 전체 게임과 상관없이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만 수행한다.

개별 오브젝트 단위로 움직이지 않고 게임 전체를 살피면서 점수 계산이나 게임의 승패를 관리하는 존재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게임 매니저이다.






체력바라던지, 옆에 점수라던지 이런걸 게임메니저에서 보통 관리하며

Create - Gameobject 게임오브젝트 생성이후, 기지모를 생성하여 이름을 붙여주고

Game manager스크립트를 붙여준다.



 


이렇게 게임매니저에서 게임 영역을 총괄하는 것들을 스크립트를 통해 관리해주고,

사운드도 게임매니저에서 관리해준다.



이 게임 메니저에 붙어있는 스크립트는 3가지이다.





1) Input manager

 bool 타입 변수로 다이얼로그 존을 체크하고,

플레이어 입력값에 대한 변수를 넣습니다.


이동이라던지, 점프라던지..


2) Game Manager 


타겟의 프레임레이트나, 게임오브젝트의 포인트, pause와 움직임을 불변수로 체크했다.

자동저장 여부와, 리셋 여부, 저장여부 등등.

점수가 어떻게 획득되는지, 등등


3. Sound Manager : 사운드 관리해주는 매니저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