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의 기능


1) 인증/대체인증

2) 랭킹

3) 업적(퀘스트)



게임 서비스를 누르면, 등록 절차가 나온다.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설정을 누르면,

어떤 종류의 게임인지 설정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진행이 됩니다.


게임 세부정보에 들어가서 아까 했던 작업들을 반복한다.

(이미지 올리는 것)

저장된 게임 :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할 것인지를 여쭈어보는 항목이다.

서버를 이용할꺼면 사용안함,

딱히 그런게 없으면 체크. 다만 클래스를 통으로 만들어서 사용해야 함.

그리고 저장을 하면, 게임 세부정보란이 초록색으로 체크가 된다.




연결된 앱 -> 안드로이드 선택

패키지 이름에 내가 올렸던 게임이 뜰 것이다.


턴 방식 멀티플레이 -> 영어에 자신있다면 하셔도 됨. 

장점 : 무료



저장하고 -> 계속

두번째 항목도 처리하고 승인을 누르면, 

서명 인증서 지문이 뜬다.

버튼 누르면 초록색 체크가 뜸.



업적


업적을 추가하고, 추가하고 싶으면 다른 업적 저장 및 추가를 누르면 된다.

여기서 아이콘은 게임 플레이시 업적 달성했을 때 뜨는 아이콘을 의미한다.

별의 갯수를 추가해보자. 5개 , 10개, 15개, 20개, 25개 5개를 추가해보자.


리더보드

별 갯수 순위로 입력한다.

테스터 추가 : 개발자 계정(인앱에서 테스트 불가)도 가능하지만,

다른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계정을 적자.



게임 출시 -> 지금 출시

(마켓 출시가 아니고,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이 앱을 승인하겠다는 이야기)





업적하고 리더보드를 입력했는데,

그걸 연동하려면 구글에서 보내준 아이디를 static 형식의 스트링 값으로 보내야함.







유니티로 들어가서 

GPSS

window Google Play Games에 -> Setup -> Android SetUP으로 들어간다.




개발자 콘솔로 들어가서 업적이나 리더보드 아무데나 들어가서

리소스 받기 클릭.

Xml 이라는 형식으로 선언 되어있는 리소스가 나타남.

이것을 전체 복사해서, 유니티의 Resources Definites에 붙여넣기 함.




연결된 앱 -> 인증 -> OAuth ~~ 복사

웹 앱 클라이언트 아이디에,

OAuth 붙여넣기. 근데 여기서 복사 그대로 하면 공백을 문자열로 인식해버려서 에러가 남.

앞뒤로 공백을 제거하고 setup누르면, resolution success 라고 뜨면 성공.


GPGSSIds 라는 스크립트가 생기고,

거기에 스태틱 클래스로 스트링값이 생김.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GPGS 관련 사용

using GooglePlayGames;

using UnityEngine.SocialPlatform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public class CGPGS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_callback;

    public Text _msgText;

    // 구글 플레이 게임즈 인증 요청


        public void GooglePlayActivate(GameObject callback)

    {

        if (callback == null) return;

        _callback = callback;


        // 구글 플레이 게임즈 활성화

        PlayGamesPlatform.Activate();


        // 구글 플레이 게임즈 인증

        Social.localUser.Authenticate(GooglePlayGamesLoginCallBack);

            

                }


    // 구글 플레이 게임즈 인증 콜백 함수

    private void GooglePlayGamesLoginCallBack(bool result)

    {

        // Social.localUser.id : 구글 인증 아이디 gxxxxx 형식

        _msgText.text = (result == false) ? "구글 인증 실패" : "구글 인증 성공 (" + Social.localUser.id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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